"어깨 이제 안 주물러도 됩니다" 어깨 아픈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하루 10분 간단한 스트레칭 (+ 운동 방법)
앉아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목과 어깨 아프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특히 목 밑, 어깨 위 ‘이곳’이 아픈 분들이 굉장히 많을겁니다.
그런데 근육이 계속 뭉친 채로 있으면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어서 위험하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그래서 오늘은 누르기만 해도 뭉친 어깨를 싹 풀어주는 스트레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절대로 아까 그림 우리가 생각하는 갈비뼈가 이렇게 쫙 있어서 몸통이라면 이렇게 얹어져 있어요. 그냥 근육이 들고 있는 것입니다.
이거를 들고 있자니 근육이 얼마나 힘들겠어요.
그냥 들고 있는 게 아니라 자세가 안 좋게 들고 있어 승모근에 무리가 가게됩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승모근에 무리가 없을까요?
일단 자세를 좋게 해야되고 그다음에 승모근이 강해야 됩니다.
앞으로 나와 있죠. 그러면 이 승모근이 이렇게 되면서 여기가 긴장하게 돼요.
머리는 또 들고 있어야 되기 때문에 승모근이 긴장하면서 뭉쳐버립니다.
이거를 만성적으로 한 10년 넘게 가지고 계셨던 분들은 정말 돌처럼 만져집니다.
승모근이 뭉치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생각보다 꽤 심각한 증상들을 일으킵니다.
혈액 순환이 안 되고 신경이 눌리면서 머리도 아프고 심한 분들은 여기 감각 떨어지게 됩니다.
일단 어깨와 목을 아프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 첫 번째 자세를 내 머리가 바로 위에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굽으면 안 되고 이렇게 하면 안 되고 이게 사실 힘든 일이지만 이렇게 책상에서도 이렇게 하고 하셔야 됩니다.
■ 두 번째는 이제 스트레칭입니다.
스트레칭 목을 각 방향으로 풀어주시는 겁니다.
옆으로 여기도 반대쪽 옆으로 풀어줍니다.
앞으로 풀고 천천히 자 스트레칭의 대원칙 천천히 1초 이상 오래 있기 그리고 쉬었다가 다시 돌아왔다가 반복합니다.
두 번째는 벽에 달려가서 등을 탁 대고 섭니다.
한 십 초만 이렇게 있어 보세요.
이렇게 되면 올라갈 때는 위에 근육 내려갈 때는 아랫 근육이 수축하고 이완되고 하면서 풀어주는 효과도 있고 강화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어깨 승모근 근육 더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유튜브 영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