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암 전조 증상이라고.." 건강 전문의가 말하는 입속에 '이것' 보인다면 바로 병원에 가야하는 이유

coldoutside 2022. 4. 13. 04:06

 

암은 정말 무서운 질병입니다. 안 걸리도록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죠. 많은 암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췌장암은 전조증상이 없는 매우 무서운 암입니다.

 

그래도 조기에 발견하면 생존 확률이 높은데요. 오늘은 췌장암 전조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췌장암 전조증상

 

 

췌장암 전조증상

 

췌장암에 걸리게 되는 주요 원인이 생각지도 않았던 바로 이곳이 염증의 범인으로 밝혀졌는데요.

 

그것은 바로 입속 치주염입니다. 미국 국립암연구소에서 14만 명을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입속 치주염을 일으키는 세균이 췌장암과 연관성이 있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잇몸에 염증이 있는 사람은 아무래도 피가 자주 나고 손상된 부위의 세균이 침투해서 혈액을 타고 온몸 구석구석을 돌다가 췌장의 자리를 잡는다는 것인데요.

 

이것이 결국 췌장암이 된다는 것입니다.

 

 

췌장암 초기 증상

그렇다면 췌장암의 초기 증상은 무엇이 있을까요?

 

췌장암의 초기 증상은 복통, 소화 불량, 식욕 감퇴, 체중 감소, 황달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50대 이후에 갑작스럽게 기름진 변이나 회색 변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하니 이런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반드시 빠른 시일 내에 건강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열심히 양치를 하는데 피가 자주 나거나 입 속에 염증이 보인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빨리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결국 입 속을 어떻게 관리하느냐가 췌장암을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인데요.

 

 

췌장암에 좋은 식품

 

췌장암에 효과가 좋은 최고의 식품은 바로 마늘입니다. 마늘 하면 항암 식품으로 이미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마늘에는 아르기닌, 플라보노이드,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아연, 알리신, 셀리늄 등 정말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췌장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마늘에 함유된 아르기닌 성분은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에 췌장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마늘 속의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췌장의 암 세포가 자리 잡지 못하게 막아주는 작용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입속 건강을 잘 챙기셔서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다들 치아 건강 잘 신경쓰시기 바랍니다.